이용약관

부산시약사회 인터넷정보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 이 약관은 부산시약사회가 제공하는 인터넷정보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효력) : 이 약관은 홈페이지상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변경 개정시에는 홈페이지에 공지함으로써 즉각적으로 효력이 발생한다.

제3조 (약관의 개정) : 부산시약사회 이사회에서 약관에 관한 사항을 의결한다.

제4조 (이용자격) : 부산광역시약사회 회원으로 당해년도에 신상신고한 자로서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회원이 신청하고 본회가 성락한 경우에 성립한다.

제6조 (이용계약의 유보 및 거절) : 이용계약의 유보 및 거절 사유는 다음 각호로 한다.
1. 본인실명이 아닌 경우
2. 가입신청서 상의 내용이 허위일 경우
3. 미풍양속을 해치는 활동을 하는 경우
4. 약사윤리위원회의 결의가 있는 경우
5.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할 경우

제7조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의 관리) :
1. 이용자번호는 1인 1개씩 발급된다
2.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타인의 사용에 의한 사고의
책임은 본회가 책임지지 아니한다. 다만 관리책임이 본회에 있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제8조 (변경사항의 통보) : 전화번호, 근무처 등 회원의 신상에 변경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 상에서 개인정보를 직접 변경하여야 한다.

제9조 (서비스의 종류) : 다음 각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1. 중요법령정보
2. 약국운영에 필요한 정보
3. 약사업무 수행에 필요한 정보
4. 약사회 업무에 관한 정보

제10조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 : 다음 각호의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한다
1. 서비스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24시간으로 한다. 다만 시스템의 관리상의 문제로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
2. 게시물의 삭제는 제6조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및 실정법 위반사항에 대하여는 정보통신위원회의 의결로 가능하다.
3.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자에게 있다. 단 본회는 서비스 내에서 게재권을 갖는다.

제11조 (본회의 의무) : 다음 각호의 의무를 수행한다.
1. 약관을 준수하여 성실히 서비스를 제공한다.
2. 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게된 개인신상에 대한 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한다. 단 국가기관이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요구하는 경우에는 해당하지 아니한다.
3. 회원이 원하지 아니하는 영리성 광고메일을 보내지 아니한다.

제12조 (면책조항)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본회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1. 본회는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한 책임을 면한다.
2. 본회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입은 손해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한다.
3. 본회는 본회가 제공하는 서비스 망을 통해 제공하는 정보의 신뢰도나 정확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한다.
4. 본회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면한다.
5. 서비스내의 물품거래 등으로 발생하는 분쟁은 당사자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본회는 책임을 면한다.

부칙
1. (시행일) : 이 약관은 2004년 5월 14일부터 시행한다.